Untitled


나에게 세례란...

posted Dec 27, 2019, 5:12 AM by 박문식   [ updated Dec 27, 2019, 5:16 AM ]

———
시아나:
예수그리스도를 구주로 믿고 그리스도의 죽음, 매장, 부활을 믿습니다.신으로부터 영생을 얻습니다.세례는 엄숙하고 장중한 일이라고 느꼈습니다.우리로 하여금 처음으로 진정으로 하나님이 된 백성, 하나님의 자녀로 기도할 때에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시고, 우리의 목소리를 들으시고, 우리를 용서하시며, 영생을 얻습니다.
——-
보반니엠:
나는 오직 한 명의 주님 만이 있고 그 외에는 아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는 죽은 후에 죽음과 부활이 있다고 믿습니다.  인류에 대한 그의 사랑은 사람이 서로에 대한 사랑 (부부 사랑, 우정 포함)보다 높기 때문에 그리스도는 인류를 구속하기 위해 지상에 오셨습니다.  내가기도 할 때마다 그는 항상 내 말을 들었습니다
——-
주유정:
 처음에 기독교를 접하게 된것은 다만 호기심뿐이였습니다.하나님의 박애에 감동했습니다.점차 호기심에서 동경으로 바꿨습니다.일년반 동안 하나님의 은전을 받았습니다.세례후에,내몸의죄악을씻은후에 저는하느님의백성이되었습니다.너무 행복합니다.앞길에 하나님이 저는인도하시길바랍니다.영생을 얻습니다.
———
윤호원:
우리가 진정한 믿음을 가지고 세례를 받을 때, 세례는 우리가 죄를 배척하고 그리스도에게 위임하는 부분이 되어 주 예수로부터 돌입하는 풍성한 은혜와 생명을 얻게 해 줍니다.  세례는 우리가 이미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며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에 그리스도과 결합해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부활되신 것처럼, 그리스도 안에 구원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는 우리 역시 세례받은 후에 새로운 스타일의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
손소경: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로서 세례를 받은후에 하나님과 약속을 합니다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평을 누립니다 .그러므로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합니다.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말씀을 찬송하려 합니다.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 두려워하지 않습니다.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 고통을 가져가시고 우리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 영생을 얻습니다.
———
왕경빈:
세례를 거쳐 나는 예수의 아들이 되었으며, 하나님이 그의 영을 나에게 하사하셨다. 그후부터는 하나님이 내 안에 있고 나도 그 안에 있다 .   세례하는 그 시각에 나는 영생을 얻었다  . 나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하나님과 하나님이 사랑하는 모든 것을 사랑할 것이다.죽든 살든, 현재든 미래든 믿으니까.나를 하나님의 사랑으로부터 분리할 수 없음이여,이 사랑이 가장 위대한 은사로다.

12월14일 세례식과 종강예배

posted Dec 15, 2019, 2:44 AM by 박문식

오늘은 종강예배와 세례식이 있었다.
이번 세례식에서 6명의 국제학생부 학생들이 세례를 받았다. 오늘 받은 학생들을 포함하면 지금까지 총 33명이 세례를 받게 되었다.
세례자 명단:
주유정, 시아나, 손소경, 
윤호원, 왕경빈, 보반니엠
오후 모임에서는 세례자 축하로 대형 케이크 행사와, 그 동안 성경발견학습 우수자 포상, 대구여행에서 스탬프 모으기 우수자 시장 및 행16:31 암송 수상등을 진행하였다.
"이르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하고"

12월8일 세금납부와 호적전통의 문제

posted Dec 8, 2019, 4:13 AM by 박문식

마가복음 12:13-27(27)
1) 바리새파와 사두개파의 질문은 무엇인가?
2) 살아있는 사람들의 하나님이란 무슨 뜻인가?
3) 난해한 세금납부와 호적전통 같은 문제에서 어떤 자세로 살아야 하는가?
왕아용:
1) 바리새파: 황제에게 세금을 바치는 것이 옳습니까, 옳지 않습니까? 바쳐야 합니까, 바치지 말아야 합니까?
사두개파: 부활할 때에 그 여자는 그들 가운데 누구의 아내가 되겠습니까?
2) 살아있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필요하다. 하나님을 믿고 기도하며 구원과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죽은 후에 부활 할 수 있다.

11월24일 겸손의 왕, 나귀를 타다

posted Nov 24, 2019, 6:24 AM by 박문식

  
마가복음 11:1-11(9+~10)
1) 예수님은 언제 어디로 어떻게 가셨는가?
2) '나귀를 타신 예수님'과 '호산나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분'의 상징은 무엇인가?
3) 기독교는 겸손이 미덕이며 비무력(non-power)으로 평화를 지향한다.
[주흥성]
1 유월절에 예루살렘으로 나귀를 타고 가셨다.
2 나귀를 타신 예수님 : 겸손과 비무력의 왕을 상징한다.
   호산나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분 : 제자들이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분을 외친 것은 권력의 왕을 상징하는 것이다.


11월 17일 부자는 구원을 얻기가 정말 힘들까?

posted Nov 17, 2019, 1:21 AM by 박문식

오늘은 추수감사절 주일이다.
추수감사절은 아메리카에 정착한 기독교인들이 명절로 지내는 것인데 미국의 경우 11월 넷째 목요일에, 캐나다에서는 10월 둘째 월요일에 기념하며 휴일로 지낸다.
미국인들은 추수감사절에 한국의 추석과 같이 가족들끼리 모여 즐기며 칠면조를 비롯한 여러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 그리고 추수감사절을 시작으로 엄청난 세일시즌이 이어진다. 한국에서는 교회에서 11월 셋째 일요일을 추수감사절로 지낸다.
마가복음 10:17-27(27) 부자청년
1) 누가 어떤 태도로 무슨 질문을 했는가?
2) 재산이 많은 부자는 구원받기 어려운가? 당신의 생각을 적으시오.
3) 구원을 얻기 위한 필요하고 충분한 조건들은 무엇인가?

11월10일 결혼이란 무엇인가?

posted Nov 11, 2019, 5:04 AM by 박문식

마가복음 10:1-12(9)
1) 바리새파 사람들의 질문은 무엇인가?
2) 예수님이 일깨워 준 결혼의 기초는 무엇인가?
3) 현실에서 성경적 기준을 어떻게 따라야 하는가?
주유정:
1 "남편이 아내를 버려도 됩니까?"
2 하나님께서는 창조 때 부터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다. 둘이 한 몸이 된다. 하나님이 짝지워 주신 것이 결혼의 기초이다.

11월9일 대구여행

posted Nov 11, 2019, 4:54 AM by 박문식

<기독교가 근대문화에 끼친 영향>
아침 8:30에 출발하여 하루 종일의 유쾌한 여행을 다녀왔다.
미국, 호주, 캐나다 등지에서 한국으로 들어 온 기독교 선교사들에 의해서 교회 뿐만이 아니라 병원사업, 교육사업 등 문화 전반에 한국의 근대화에 영향을 끼쳤음을 알 수 있었다. 
3.1 만세운동 등 민족정신을 일깨웠던 이상화, 서상돈 고택들을 지나 명나라 사신 두사충의 이야기도 흥미롭다. 한국을 통해 중국을 더욱 잘 알 수 있었다. 본과생 9명, 어학당 7명, 박문식, 백남희, 이관철 이렇게 모두 19명이 함께 하였다.


10월27일 누가 높은가?

posted Oct 27, 2019, 3:59 PM by 박문식

마가복음 9:30-37(35), 10:35-45
국화가 피는 완연한 가을이 되었습니다. 적은 수의 학생들이 모였지만, 진지하고 재미있게 성경을 읽고 발견하고 토론합니다. 성경의 이야기 속에 많은 것이 숨겨져 있음을 배웁니다.
1.예수님의 강조점은 무엇이며 제자들의 관심은 어디로 쏠리고 있는가?
2.세상의 관습과 다른 그리스도인의 인간관계의 핵심 두 가지를 드시오.
3.어린아이와 같은 약자를 대접하는 것이 예수님을 대접하는 것인 이유는 무엇인가?
주유정:
1. 예수님은 사람들이 그를 죽이고 그가 죽임을 당하고 나서 사흘 후에 살아날 것을 강조 하셨다. 그러나 제자들은 누가 장 큰 사람이냐 하는 것이었다.
2. 약자를 사랑하는 것이다. 자기가 남을 섬김으로 큰 사람이 될 수 있다.

10월20일 기도의 조건

posted Oct 20, 2019, 3:21 PM by 박문식

마가복음 9:15-29(23)
오늘은 토픽시험과 중간고사 시작으로 많은 학생들이 나오지 못했다. 그래도 마가복음을 통한 성경발견학습은 계속....
1. 무슨 귀신이며 어떤 병을 일으켰는가?
2. 제자들이 귀신을 쫓아내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가?
3. 기도의 조건을 명심하여야 한다.

왕아용:
벙어리와 귀머거리 귀신이며 현대에서 간질병이라고 일컫는 병을 일으켰습니다. 제자들이 기도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귀신을 쫓아내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의 뜻을 믿음으로 기도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10월13일 변화산에서 모세와 엘리야

posted Oct 13, 2019, 6:06 AM by 박문식   [ updated Oct 13, 2019, 4:12 PM ]

 
마가복음 9:1-14(7) 
1. 변화산 위에서 누가 누구를 보았고 무엇을 들었는가?
2. 예수님이 죽었다가 다시 살아날 때라고 하는 것은 무엇을 암시하는가?
3. 인간이 감각과 직관에 의한 생각 이외에 환상(계시)가 필요한가?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이 변화하신 예수님과 모세와 엘리야를 보았고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다. 너희는 그의 말을 들어라" 이런 말도 들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 죽은 후에 다시 부활할 것을 뜻한다.
기독교인이 기도를 할 때 성령님께 하므로 신령한 존재와 교통이 필요하게 된다.
장건덕

1-10 of 218